인천시 남동구 만수동에 소재한 이제 필라테스 원장이 베스트 타임즈(소상공인 뉴스채널)와 인터뷰 했다고 전했다. 베스트 타임즈는 소상공인 전문 뉴스 채널로 우리 주변에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채널에서 소개 및 업무 노하우와 인터뷰 내용을 전하고 있다.
박소영 원장은 11년차 물리치료사로 현재 이제 필라테스의 원장으로 운영과 수업을 맡아서 하고 있다. 18년차 물리치료사인 박혜미 원장과 공동으로 운영하며 재활·통증·교정 치료 운동을 컨셉으로 여러 회원들을 운동 시키고 있다.
재활 필라테스와 일반 필라테스의 차이점은 얼마나 숙련된 전문가가 있느냐, 재활에 포커스를 맞춘 운동을 하는가, 운동 결과과 확연히 나타나는가 이다.
이제 필라테스는 물리치료사 원장이 직접 운영·수업, 재활 전문 필라테스 강사진, 원장님 직접 강의 & 스터디 모임, 병원과의 연계 시스템, 그룹 재활/교정 클래스 운영 등 일반 필라테스와는 차별화된 운영 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제 필라테스 박소영 원장은 “인터뷰에도 나오는 내용 인데요, 환자들이 병원에서 진단&진료 후 필요에 따라 도수치료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도수치료의 효과는 그때 뿐 이예요. 신체가 회복하는 과정에 있어서 치료 후 운동을 통해 유지를 해줘야 하는데 병원에서 도수치료만 받고 평상 시 생활 습관으로 치료 부위를 방치하게 되면 다시 이전과 똑같이 아프게 될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운동을 해야 하는 거죠. 아픈 부위의 정상적인 작동을 위해 그리고 주변 근육들을 강화 시키고 바른 자세를 유지함으로써 재발을 방지하고, 통증을 줄이는 과정을 반복해야 합니다. 도수치료와 (필라테스)운동의 병행이 제일 베스트예요.” 라고 말했다.
도수치료의 효과는 빠른 통증 감소, 자세 및 체형 교정, 근막 및 근 긴장 정상화, 관절 가동성 회복, 순환 증진 및 부종 감소이다. 필라테스의 효과는 코어 근육 강화, 자세 교정, 유연성 향상, 근력과 균형 강화, 부상 예방과 재활 효과,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적 안정감 이다.
재활 목적의 운동을 원한다면 필라테스를 적극 추천한다. 특히 물리치료사 강사가 있는지, 수업 중 그룹 재활 운동이 들어가 있는지 꼭 확인해 보길 바란다. 재활 운동의 목적은 아픈부위의 통증을 줄이고, 일상생활에 있어서 불편함이 없도록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기 때문에 병원에서도 필라테스는 많이 추천하는 운동이다.